턱걸이 하는법

99998

 

1개월정도 되니 팔힘도 어느정도 늘어나고 근육도 많이 생겼는지 몸도 많이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처음 이 블로그 운영할때 철봉 올라간답치고 도움받아 점프해서 겨우 거꾸로 철봉 올라갔던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이제는 철봉을 잡기만 해도 팔에서 힘이 생기는 느낌이라 턱걸이를 하고도 도움받지 않고 거꾸로 오를수 있게되네요.

철봉 턱걸이 하는것만 봐도 확실히 1개월 전과 많이 다른것 같나요?

일단 몸이 엄청 가볍습니다.

팔에 근육들이 점점 생기고 있어 몸을 지탱하는것도 처음과 많이 다르고

4천보 걷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정도라면 전혀 걷지 않는상태라면 턱걸이 2~3회정도 하고도 올라갈수 있을듯합니다.

 

턱걸이 할대 잘 보면 몸이 살짝 반동으로 뒤로 가는것처럼 보이실겁니다.

 

머슬업 턱걸이 하는법

1 . 기존의 턱걸이 풀업과 방법이 다릅니다.

2 . 반동을 주면서 뒤로 더 높이 올라가면서 잡아당겨야합니다.

 

88881

 

아직 머슬업 턱걸이도 못하면서 왠 하는법을 올리냐고요?

전 이미 과거에 머슬업 턱걸이를 많이 해보았기때문에 그때 기분과 그때 느낌을 그대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시도중이고 팔힘이 어느정도 더 생기고 근육이 더 많이 생기면 그때는 쉽게 당기면서 올라갈수 있게됩니다.

처음에는 한팔로 걸고 올라가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대신 이때 올라가는 팔의 팔목이 꺽이게되므로 팔목부상 매우주의해야합니다.

오른팔이 왼팔의 도움받아 머슬업에 성공하게되면 그때부터는 힘 기르기 모드로 근력운동하면서 서서히 올라갈 준비를 하면됩니다.

 

사실 지금 왼쪽 팔목 인대만 안아프면 왠지 올라갈수 있을듯한 느낌입니다.

살짝 낮은 철봉에서 점프해서 올라가기 시도했는데 왼쪽 팔목에 엄청난 무리가 또 오는것을 보고

아직 아니다 싶어 그냥 오래 매달리기 위주와 거꾸로 오르는것만 주로 하고 있습니다.

 

 

팔목과 팔에 무리가 안가는 범위내에서 계속 연습하고 있으며 곧 올라갈듯하네요.

팔힘으로만 올라가는 머슬업 턱걸이는 성공만 하면 그때부터는 요령이 생겨서 쉽게 갯수 늘릴수 있게됩니다.

 

99998